[Daily 공부] 해커스 인강으로 올해 공인중개사 합격하기 - 25일차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벽에 공부를 하며 찾아온 아기꽃입니다!
다들 설날 명절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도 공인중개사 공부도 하고 포항, 부산 등 가족들과 놀러갔다오면서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너무 잘 먹어서 몸이 불어난 것 같지만 금방 또 빠질거니 모른척 하려고요!
그래도 집에서 집밥 먹는 것이 몸도 마음도 편안하더라고요ㅎㅎ
가자마자 이것저것 먹여주시는데 든든했답니다!
그래서 아무 걱정없이 공부를 해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사정상 자취를 하고 있지만 독립심도 기를 수 있고 무엇보다 의존하는 마음을 줄여서 자유를 얻은 것이 너무 좋아요!
이 모든 상황이 경험으로 쌓이다보니까 점점 발전하고 성장해나가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성취감도 들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혼자 생활하다가 근 1년만에 집에 가니까 주변 환경이 달라진 모습이 한 눈에 보이더라고요!
예전에 집에서 지낼 때는 공부에 집중하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새벽에도 잘 일어나서 공부를 하는 모습에 부모님께서 안쓰러워하시면서도 장하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았어요!
오늘도 제33회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을 위한 공부를 하며 지식을 습득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역시 필기를 해놓은 종합장을 보면서 강의를 들으니 더 이해가 잘 되는 것은 기분탓이 아니겠지요?
물론 판서 내용과 똑같겠지만 다음에 무슨 내용이 나올지 미리 예측이 가능한 것 같아요!
공법에서는 지정권자, 허가권자, 기간, 면적 등을 이해하고 외우는 것이 무척 중요하고 머릿속에 마인드맵이 그려져서 절차를 그릴 수 있어야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반복해서 계속 말씀해주시니 일부 조금씩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많은 반복을 하겠지만 물어보면 척척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연휴 때 푹 쉬어서 그런지 매번 공법 시간에 눈을 감곤 했는데 이번에는 눈을 말똥말똥 뜨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역시 휴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해보는 새벽이었어요ㅎㅎ
혹시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체력 관리 정말 잘해주시고 먹는 것도 너무 배고프지도 배부르지도 않게 적당히 먹어주시면서 건강 관리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산책을 조금 했더니 몸이 가뿐해진 것 같아요!
매일 잔업을 하지 않는다면 운동할 시간을 확보해놓는 것이 참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도 열공하시고 모두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해커스 학습일기 챌린지 미션달성을 위하여 작성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