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공부] 해커스 인강으로 올해 공인중개사 합격하기 - 62일차
안녕하세요~
내일도 조출근무를 하여서 일찍 나가야하지만 역시나 자기 전 학습일기를 쓰기 위하여 찾아왔습니다!
최종 100일차 학습일기를 위하여 달려나가고 있는데 어느새 3분의 2나 채웠다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공인중개사 공법 공부를 조금 하였는데 공부를 조금 하면서 든 생각은 퇴근 후 시간을 어떻게 해야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한 것 같습니다.
식사 후 30분 자유시간 후 씻고 머리를 말리고 그 후는 모두 공부 시간으로 잡아서 공부해야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요즘 시간이 평일 주말 관계없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서 어디에서 시간이 새고 있는지 점검을 해봐야겠습니다.
내일은 더욱 계획적인 하루가 될 것이라고 믿으며 한 개라도 더 배우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빨리가면 역시 월급날이 다가와서 그 월급의 일부를 또 투자하는 곳에 쓰일 것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즐겁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얼른 월급 없이도 살 수 있는 부자의 구조를 만들어놓고 싶다는 생각도 같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목표는 역시 경제적 자유이므로 현재와 다른 변화된 미래를 원한다면 현재에 머물지 않고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는 나 자신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아무리 할 것이 많아도 잠자는 시간은 꼭 사수해야하므로 오늘은 오늘대로 지나가고 내일을 맞이하기 위하여 미련없이 잠에 들어야하는 것이 불면증을 막는 습관인 것 같습니다!
고민한다고 해결될 것 같았으면 누워서 고민하지 말고 밤을 새서라도 고민이 조금이라도 줄어들도록 행동할 것 같습니다.
두려움에 직접 대면하여 맞설 때 두려움이 사라진다는 명언이 있듯이 누구에게나 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져있고 미래가 막연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한결 편해진 것 같습니다.
분명 어제까지는 사람이 그립고 조금 외롭기도 했지만 고독을 즐기다보니까 어느새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다시 혼자 노는 것이 즐거워졌습니다!
사람에게 기대하는 것을 조금 내려놓고 나 자신을 위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오늘도 즐거운 월요일! 내일은 더욱 즐거운 화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해커스 학습일기 챌린지 미션달성을 위하여 작성된 포스팅입니다.